본문바로가기


제7대-제227회-개회식-본회의-2018.04.03 화요일

글자속성조절

제227회 유성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대전광역시유성구의회사무국


일시 : 2018년 4월 3일(화) 오전 11시                                    
장소 : 본회의장

제227회 유성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정재봉)

(11시00개식)
○의사담당 정재봉   지금부터 제227회 유성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민태권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민태권   존경하는 35만 구민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원구 구청장 권한대행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화창한 4월을 맞아 개회하는 제227회 임시회에서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제7대 유성구의회가 출범한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 덧 임기 4년을 마감하는 마지막 회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유성구의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풀뿌리 민주주의를 정착시켜 지방의회 위상정립과 더불어 지방정치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였다고 자부합니다.
   이렇게 유성구의회가 주민의 복리증진과 유성구 발전을 위해 전념할 수 있도록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35만 구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울러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과 봉사를 아끼지 않으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행정 일선에서 살기 좋은 행복한 유성구 만들기에 힘쓰시는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제7대 유성구의회 마지막회기로서 주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심사와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보고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아 의원 여러분들께서 바쁘실 줄로 알지만, 주민의 대의기관이라는 점을 명심하시고 그동안 쌓아 오신 의정활동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심사를 통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충실한 자료와 성실하고 진지한 자세로 회기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선거를 앞둔 이 시기는 다른 어느 때 보다도 공직자 여러분들의 중립에 대한 자세가 필요합니다. 선거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오직 구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진정한 행정 서비스를 펼쳐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35만 구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원구 구청장 권한대행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4년전 이 자리에서 11명의 의원이 봉사의 각오를 다짐하며 의정활동을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제7대 의회를 마감한다고 하니 한편으로는 아쉽고, 또 한편으로는 뿌듯한 생각이 듭니다.
   얼마 남지 않은 제7대 유성구의회가 구민들의 뜨거운 박수갈채 속에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들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모두 마지막까지 최선을 노력을 다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7대 유성구의회에 보내주신 35만 구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재봉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