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55회-개회식-본회의-2022.03.22 화요일

글자속성조절

제255회 유성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대전광역시유성구의회사무국


일시 : 2022년 3월 22일(화) 오전 11시                                    
장소 : 본회의장

제255회 유성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홍보팀장 권지영)

(11시00개식)
○의사홍보팀장 권지영   지금부터 제255회 유성구의회 제1차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 왼편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금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금선   존경하는 유성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정용래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어김없이 계절은 바뀌고 예쁜 꽃망울이 봄을 알리는 길목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대내외적인 상황으로 경제적,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되는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자리에서 주어진 책임을 다하고 계시는 35만 유성 구민여러분과 안정된 구민의 삶을 최우선으로 지역에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연일 폭증하는 코로나의 위세 속에 아직도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과 방역 대응에 여념이 없음에도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사무를 위해 애써 주신 정용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사랑하는 유성구민 여러분!
   지난 3월 9일 5년간 국정을 이끌어갈 대통령 선거가 치러졌습니다. 오미크론의 폭증으로 불안한 상황 속에서도 소중한 권리 행사를 위해 투표에 참여해 주신 구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제8대 유성구의회도 4년간의 여정을 3개월 후면 마무리 할 때가 왔습니다. 항상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구민 여러분이 있어 우리 의원들은 꿋꿋하게 각자의 자리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우리가 처한 대외적 상황인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유가상승 및 곡물, 원자재 가격 폭등으로 인해 물가상승이 이어져 서민경제는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대내적으로는 오미크론의 폭증으로 일일 확진자수가 40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정점이 언제인지 불확실한 상황으로 안정적인 일상회복이 더뎌지고 있는 현실에 너무나 안타깝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유성구민 여러분!
   위기의 순간마다 우리 유성구는 발 빠른 대책 마련과 슬기로운 대처로 위기에 맞서 왔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의회와 집행부는 유기적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회복과 구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관계 공무원 여러분!
   우리는 4년 전 이 자리에 유성구의 발전과 구민의 복리 증진이라는 같은 뜻을 품고 모였습니다. 그리고 유성구민의 대변인으로서 “구민과   함께, 구민 속으로”라는 다짐으로 4년을 함께 달려왔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복지·교통·환경 등 지역의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정활동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구민의 생활 안정과 민생 현안 해결을 위한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남은 임기 동안에도 유성구 발전을 위한 노력을 다해 의미 있는 마무리를 지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유성구의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항상 협력해 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 계획된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시작하는 시기인 만큼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추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최근 발생한 강원·경북지역 대형 산불로 귀중한 산림자원과 삶의 터전을 잃는 고통을 안타깝게 지켜봐야만 했습니다.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위기위식을 갖고 봄철 산불방지 대응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오늘부터 3월 30일까지 9일간 열리는 제255회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보고와 조례안 등 안건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에 있어 제시되었던 정책 대안이 구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방향으로 검토되어 처리 되었는지, 또한 추진 중인 사항은 끝까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세심       하게 살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지난 4년간 유성구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유성구의회에 대한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갖고 저희와 함께 해주신 구민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면 어김없이 따뜻한 봄이 오듯이 힘든 시간을 버텨온 만큼 곧 우리에게 봄날의 따스한 햇살 같은 큰 행복이 찾아올 것이라고 희망합니다. 여러분 모두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며 개회사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홍보팀장 권지영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55회 유성구의회 제1차 임시회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