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9대-제260회-개회식-본회의-2022.11.21 금요일

글자속성조절

제260회 유성구의회(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대전광역시유성구의회사무국


일시 : 2022년 11월 21일(금) 오전 11시                                 
장소 : 본회의장

제260회 유성구의회(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홍보팀장 권지영)

(10시58분 개식)
○의사홍보팀장 권지영   지금부터 제260회 유성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 왼편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송봉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송봉식   존경하는 유성구민과 동료의원 여러분!
   정용래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올 한해를 점검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기 위한 제260회 유성구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달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소중한 가족을 잃은 슬픔에 잠겨있을 유가족 여러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크고 작은 부상과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있는 피해자분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일어나서는 안 될, 상상도 하지 못할 일이 발생한 사실에 참담한 심정이지만, 이제 우리는 저마다의 자리에서 이와 같은 일이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기 위한 노력을 다해야 할 때입니다. 언제 일어날지 모를 재난 사고 발생을 대비한 안전관리 체계의 대대적인 정비와 사회 안전망을 재점검하고, 더욱 강화된 안전관리 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우리 유성구의회도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집행부와 함께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책 마련과 점검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다가올 동절기 대설, 한파 등 각종 재해와 사고의 사전 예방을 위해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점검하여 구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겨울철에 더 취약한 위기 가구를 집중 발굴하여 보호하고 위기 상황에 맞는 지원에 적극 나서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2일까지 32일간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시작으로 제2차 추경 예산안과 2023년도 본예산안 등 중요한 안건들의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구정 전반에 대해 종합적이고 면밀한 점검을 통해 문제점이 있다면 과감한 시정과 개선을 요구하여 행정의 책임성과 효율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 해의 예산을 결정하는 중요한 예산안 심사에서도 일상회복과 구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민생 예산이 적절하게 편성 되었는지 꼼꼼하게 살펴주시기를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도 원활한 안건 심사를 위해 충실하게 답변하여 주시고 올바른 방향으로 구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35만 유성구민 여러분!                                       
   한 해 동안 유성구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유성구의회는 구민의 곁에서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제9대 유성구의회가 개원한 후 쉼 없이 지역발전을 위해 구민과 공감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해 주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올 한해 각자의 맡은바 업무 추진과 더불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대응과 각종 재난 상황 근무 등 구민의 일상생활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주신 정용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덧 다사다난한 한 해를 마무리 할 시간이 왔습니다. 다시 맞을 새해의 새로운 희망을 꿈꾸며 올 한 해 뜻깊게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홍보팀장 권지영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60회 유성구의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