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정활동갤러리

인미동 의원, 공동주택 근로자와 입주민간의 상생방안 마련위한 토론회 개최

유성구의회
뎃글수 0 조회수 332 작성일
인미동 사회도시위원장이 주관한 ‘공동주택 내 근로자 인권증진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4일 유성구의회 제2회의실에서 열렸다.

유성구의회가 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공동주택 근로자의 인권문제와 열악한 근무환경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가운데 그에 따른 인권보호와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미동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 이날 토론회는 먼저 주제발표에 나선 홍춘기 센터장(대전광역시 노동권익센터)이 ‘공동주택 근로자 인권증진 과제와 방향’이라는 주제로 대전시 공동주택 근로자의 현황, 각 지자체 지원 사례, 해결방안 및 과제 등에 대해 발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어 현태봉 사무장(대전경비관리지부), 최인석 대전시 회장(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전홍 사무국장(대전아파트입주자연합회), 김희훈 과장(탑스관리), 김학수 팀장(유성구청 공동주택지원센터)이 지정토론과 자유토론을 이어가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토론회를 마치며 인미동 의원은 “2019년 기준 대전시 경비노동자 중 직장내 괴롭힘을 경험한 비율이 약 30%일 정도로 공동주택 내 근로자의 인권침해 문제가 심각하다”며 “입주민과 근로자 모두가 행복한 공동주택을 만들 수 있도록 대화와 교육등을 통해 상생방안을 제시하고 지자체 차원의 제도적 안전장치를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미동 의원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하는 등 사회적 약자인 공동주택 근로자의 인권보호를 통해 공동주택 관리주체와 입주자가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 왔다.